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두 번째 포스팅은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라는 제목으로 시작합니다. 나이가 많은 분들은 체감을 잘 못하시겠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YouTube 는 곧 생활입니다. 그만큼 자주 접속해서 이용한다는 뜻입니다. 때로는 유명한 게이머의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하고 어쩔 때는 재미있거나 특이한 것을 다루는 영상을 보기도 하고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보기도 합니다.

 

 

 

이렇듯 YouTube 를 이용하다 때로는 특정 동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로드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YouTube 에서 내가 좋아하는 동영상을 음악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에 접속하고 마우스 몇 번 클릭하면 끝이 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는 Convert2mp3 라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에 접속하면 독일어로 기본 언어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구석에 EN 이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영어로 전환이 됩니다. Convert2mp3 는 엠피삼 음원으로만 변환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변환할 수 있는 오디오 포맷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엠피삼의 변환은 기본이고

 

 

윈도우 기본 포맷인 WMA부터 시작해서, 무손실 음원 포맷인 FLAC 그 외 OGG 파일이나 M4A, AAC 파일까지 다양한 오디오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MP4, 3GP, WMV, AVI 등의 비디오 포맷까지 지원하므로 다운받고자 하는 영상을 고른 뒤 MP4 등의 포맷을 선택한 뒤 저장하면 됩니다.

 

 

무척 간단한 사용법이지만 엠피삼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직접 스샷과 함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YouTube에서 다운로드 할 영상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공유를 선택하고 공유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제 Convert2mp3 로 갑니다.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왼쪽 화살표 부분 빈칸에 YouTube 에서 복사한 공유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우측 화살표가 가리키는 CONVERT를 누릅니다. 엠피삼이 아닌 다른 오디오 포맷으로 저장하고 싶으면 가운데를 클릭해서 포맷을 바꾸면 됩니다.

 

 

CONVERT를 누르면 광고창이 하나 뜨는데 그냥 끄면 됩니다. 광고창을 끄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수와 곡 이름이 제대로 떠 있지만 다운받는 파일에는 파일이 깨져서 나옵니다. 이건 왜 그러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Continue를 누릅니다.

 

 

마지막 순서입니다. 위에서 가리키는 Download를 누르면 YouTube에서 선택한 곡을 엠피삼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도 포스팅하면서 트와이스의 Knock Knock을 저장했습니다. 지금 듣고 있는데 아주 잘 받아졌습니다. 듣기 좋네요. ^^ 으쌰~ 으쌰~ ^^;

 

 

 

이외에도 여러 방법이 있지만 최신곡의 경우에는 막힌 방법도 있고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 것으로 바뀐 것도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Convert를 누른 후 뜨는 광고창을 바라보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프로그램 몇 개가 설치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창을 닫아버리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Convert2mp3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