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0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카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번 넘게 주변 사람들의 폰에서 들리는 까똑~ 까똑~ 소리를 들어야 할 만큼 우리 일상생활 중 카카오톡 은 필수가 되었는데요. 그런 까똑에 문제가 생겨서 톡 메시지가 온지 모르고 있었다가 난감한 일을 겪어나 아니면 반대로 너무 울려대는 까똑으로 귀찮았던 분들이라면 이 글을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느 날 갑자기 카톡 알림 소리가 나질 않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좀 보라고 구박을 받았던 적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그런 적이 몇 번 있거든요. 이런 경우 대부분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알림음이 꺼져 있거나 까똑 앱에서 알림음이 꺼져 있을 것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폰마다 환경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1


스마트폰 최상단을 터치해서 아래로 드래그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되어 있다면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오른쪽 윗부분의 <설정>을 누릅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처럼 생겼습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2


<설정> 화면에 들어왔으면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는 <알림>을 누릅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3


<알림> 화면으로 바뀌었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처럼 아래로 드래그를 합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4


몇 번 드래그를 하다 보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버튼이 위와 같이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여러분의 스마트폰에서는 카톡 알림음이 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까똑의 소음 공해가 싫은 분들은 이 부분을 위와 같이 끄시면 됩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5


저는 까똑 알림음이 나질 않아서 불편했기에 위와 같이 알림음을 켰습니다.


     

위에서처럼 내 폰의 설정은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는데도 불구하고 까똑이 울리지 않는 분들을 위해 다른 부분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까똑 각각의 채팅방 별로 알림을 켜고 끄는 방법입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6


일단 까똑을 실행하고 아무 채팅방이나 들어갑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오른쪽 윗부분을 보면 한자 三자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누릅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7


三자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이 바뀝니다. 바뀐 화면 아랫부분을 보면 화살표처럼 종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검은색(정확히 얘기하면 회색이 맞겠네요. ^^;)이라면 현재 이 채팅방은 알림음이 울리는 채팅방입니다.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8


그러나 종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위와 같은 아이콘으로 변했다면 현재 채팅방은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 방이 되는 것입니다. 톡이 오자마자 확인해야 하는 방은 알림음이 울리게 그리고 나중에 한꺼번에 봐도 되거나 너무 많은 톡이 올라와서 귀찮은 단톡방은 알림음이 울리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설명드렸던 부분을 다 만졌는데도 불구하고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까똑 대화 내용을 백업한 후 까독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드리는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래에 있는 유튜브 영상은 나이가 많으셔서 그렇지 위에서 제가 얘기한 부분보다 더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는 영상입니다. 제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끼신 분이나 관심 있는 분들은 시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톡(카카오톡) 알림 안 될 때, 켜는 법 끄는 법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