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시작은 좀 유쾌한 내용은 아닌 티눈뿌리사진 무섭네요 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아직 티눈이 생긴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고생하시는 분들은 꽤나 고생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통증 때문이겠죠? 눌리면 아프고 혹시라도 내부에 염증이나 고름이 생기면 아픈 증상이 훨씬 더하다고 합니다. 티눈뿌리사진 을 보면서 느낀 것은 특히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생긴 경우

 

 

 

걸을 때마다 느끼는 통증이 꽤 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대로 걷지도 못하고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고생이 꽤 심할 것 같습니다. 주로 생기는 부분은 위에서 얘기한 것과 같이 발의 부위나 손에도 생기지만 몸의 어느 부위든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생긴 모양은 가운데 부분에 핵이 있고 그 주변에

 

 

 

원형 모양으로 원래의 피부색과 다르게 살짝 변색이 됩니다. 생기게 되는 원인은 피부 외적으로 계속되는 마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의 경우에는 당장 생각나는 것이 없어서 구체적으로 예를 들기 힘들지만 발의 부분에 생기는 경우는 많이 서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많이 걷는 분들에게

 

 

생기는 것 같습니다. 발의 크기에 맞지 않는 작은 신발을 억지로 신거나 해서 발의 특정 부분이 계속적으로 마찰되거나 군인들과 같이 딱딱한 전투화를 신고 행군을 하는 등의 행위는 티눈이 생기기에 상당히 좋은 요건입니다. 그럼 티눈이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티눈뿌리사진

티눈뿌리사진

 

위에서 힌트가 나왔듯이 발이나 손에 지속적인 마찰이 생기지 않게 하면 된다고 합니다. 피부 외적으로 가해지는 마찰이나 압력을 되도록 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 즉 발이나 손이 최대한 편안한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티눈뿌리사진

 

(위의 티눈뿌리사진 은 보는 분들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어서 가운데 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신발의 경우 되도록 내피가 부드러운 신발을 신도록 하고 군인과 같이 어쩔 수 없는 상황일 때는 부드러운 패드를 발에 대서 압력이 덜 가해지도록 하고 신발을 벗고 있을 때에는 지속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의 치료는 칼같은 도구 등으로 제거하는 직접적인 수술도 있지만 환경이 좋아지면 자연적으로도 좋아지기도 하기 때문에 꼭 수술이 치료 방법만은 아닙니다. 대신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이 억지로 티눈 부위를 제거하다가는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티눈뿌리사진 무섭네요 라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