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두 번째 포스팅은 유튜브 컨버터 (동영상을 MP3, MP4로 변환하기)입니다. 요즘 YouTube 많이 하시죠? 이제 YouTube는 핫하다는 말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뭐랄까 그냥 우리의 일상생활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영상도 많고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도 마음대로 감상을 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YouTube에 있는 영상을 MP4로 다운받아서 감상하거나 MP3 파일을 스마트폰에 넣어두고 내가 듣고 싶을 때 마음껏 듣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 말이죠. ^^ 그래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이런저런 정보들이 넘치는 인터넷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 위해 조금 헤맸습니다. 일단 가능하더군요. 그것도 아주 간단히 ^^

 

 

 

바로 유튜브 컨버터 만 있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YouTube에 있는 영상을 다양한 파일로 변환 가능합니다. 앞서 얘기한 MP3부터 시작해서 m4a, aac, flac, ogg, wma 등 다양한 오디오 파일로 변환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MP4를 비롯해서 avi, wmv, 3gp 등의 비디오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어떠세요? 대단하지 않나요? 최근 YouTube 영상을 다운받는 서비스들 중 막힌 곳이 좀 되는데 여긴 그런 기미는 전혀 보이질 않네요. 그럼 이제부터 유튜브 컨버터 에 대한 설명을 차근차근 드리겠습니다. 집중하세요. 크크크~ ^^ 사실 설명 드릴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합니다.

 

 

첫 번째 제일 먼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의 주소가 유튜브 컨버터 의 주소입니다.

 

 

두 번째는 YouTube 에 접속한 뒤 변환하고 싶은 영상으로 이동하고 하단의 공유버튼을 누르고 주소를 복사합니다.

 

 

YouTube에서 복사한 주소를 빨간 화살표 방향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붙여넣기가 완료되었으면 파일 타입을 선택하고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이 포스팅은 MP3로 변환하는 걸 보여줄 것이라 따로 만질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파일 타입은 convert 버튼 바로 왼쪽에 있습니다.

 

 

artist 즉 가수 이름을 넣는 칸이고 그 밑에 name 즉 곡의 이름을 넣는 칸입니다. YouTube에 있는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 최종적으로 변환 후에는 한글이 깨집니다. 이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방법을 알게 되면 나중이라도 포스팅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Continue>를 누릅니다.

 

 

MP3 파일이 최종적으로 변환 완료되었습니다. 방식은 다른 파일들도 비슷합니다. 영상의 경우 화질에 대해 선택하는 화면이 추가로 나옵니다. 보면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간단합니다.

 

 

 

이렇게 변환해서 다운로드 한 파일은 음질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화질도 괜찮구요. 그런데 비디오의 경우에는 간혹 변환 과정에서 에러가 생기는지 첫 화면 부분이 깨지는 증상을 발견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많은 데이터를 구축한 것이 아니라서 왜 그런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런 에러에도 불구하고 꽤 쓸만한 곳입니다. 마지막 꽃샘추위라 날씨가 쌀쌀합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