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크기 조절하는 법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크기 조절하는 법


이번에는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크기 조절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hone x는 iphone이 출시된 지 10주년을 기념해서 출시된 모델이라는 것은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모두 다 알고 계실 텐데요. 이런 최신 모델에도 문제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오류입니다. 과연 어떻게 된 것일까요?



   


iphone x가 출시된 후 사용자들에게 이슈가 되었던 오류가 바로 벨소리가 작아지는 오류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요? 원인은 생각보다 간단했고 특히 오류는 전혀 아니었습니다. 새롭게 들어간 기술 중에는 사용자가 디바이스를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작을 달리하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크기 조절하는 법


그건 바로 주시지각기능입니다. 주시지각기능은 사용자가 iphone을 바라보고 있는지 체크를 하는 기능인데요. 만약 사용자가 iphone을 바라보고 있다면 벨소리는 작게 그러나 화면은 밝게 세팅이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디바이스를 바라보고 있지 않으면 화면은 어둡게 그리고 벨소리는 크게 울리는 것입니다.


     

특히 벨소리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주시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이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당연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주시지각기능 때문에 갑자기 벨소리가 작아져서 유저들은 이게 왜 그런 것인지 궁금하게 되었고 지금처럼 검색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싫으면 끄면 됩니다.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크기 조절하는 법


주시지각기능 을 끄는 것은 간단합니다. <설정>화면에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서 <주시 지각 기능>이 On되어 있는 것을 Off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끄게 되면 배터리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약간의 거슬림이나 배터리의 효율이냐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린 것입니다.  



이로써 간단하게 아이폰x 벨소리 작아짐 오류를 해결해봤습니다. 실은 오류는 아니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