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x11 피쳐 레벨 10.0 문제 간단히 해결하기


dx11 피쳐 레벨 10.0 문제 간단히 해결하기


이번에는 dx11 피쳐 레벨 10.0 문제에 대해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친구들과 게임을 하려고 배그를 실행시켰는데 dx11 피쳐 레벨 10.0 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실행이 되질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어떤 문제일까 궁금해서 배그 공식 카페를 뒤져봤는데 다이렉트 X 설치 등 컴퓨터에서 몇 가지 점검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이렉트 X 설치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첫 번째는 다이렉트 X 최신버전을 설치해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PC의 다이렉트 X 버전이 낮은 버전이거나 설치되어 있는 파일에 문제가 생겼다면 dx11 피쳐 레벨 10.0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렉트 X 최신버전 다운로드 링크와 설치 방법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rectx 다운 쉽게 하는 법 


dx11 피쳐 레벨 10.0 문제 간단히 해결하기


위의 링크에 다이렉트 x 설치하는 법을 링크시켰지만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네이버에서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이라고 검색 후 상단에 떠 있는 웹사이트에 접속 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백퍼센트 확률은 아니지만 다이렉트 x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한 후 이 문제가 해결되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안을 강화시키는 역할도 크다고 할 수 있지만 운영체제로서의 안정성을 강화시키거나 기능적인 부분을 업데이트 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각종 에러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세 번째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는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삭제 후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하면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여기서 중요한 것은 DDU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확실히 지워야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DDU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DDU 다운로드 사용법 동영상 설명 첨부 

DDU로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완전히 지웠다면 이제 각 제조사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런 3가지 단계를 거치고도 같은 문제가 계속적으로 발생을 한다면 게임을 재설치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 즉 OS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이 단계까지 오지 않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dx11 피쳐 레벨 10.0 문제 의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