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니콘 공유기 간단 세팅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니콘 공유기 간단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포스팅을 살펴보니 유난히 네트워크 에 관련된 내용이 많습니다. 네트워크 전문가도 아닌데 왜 네트워크 에 관한 내용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암튼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유니콘 공유기 설정 페이지 에 접속 후 기본적인 세팅과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을 하는 것 정도 다룰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니콘 공유기 설정 페이지 에 접속을 하려면 기본 게이트웨이 를 알아야 합니다. 방법은 ip address 확인 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럼 ip address 확인 하는 방법은 무얼까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실행을 누릅니다. cmd 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새로 뜬 창에 ipconfig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화면에 새로운 메시지가 출력이 되었을 것입니다. 중간 쯤 기본 게이트웨이 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숫자를 기억하면 됩니다. 대략 192.168.123.254 192.168.0.1 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방금 한 작업이 ip address 확인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어떠세요? 별로 어렵지 않죠?

 

 

 

ip address 확인 하는 방법을 통해 게이트웨이 를 알았으니 이제 유니콘 공유기 설정 페이지 에 접속을 하면 됩니다. ip address 확인 하는 방법을 통해 알아낸 주소를 입력합니다. 따로 설정을 만지지 않았으면 192.168.123.254 192.168.0.1 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주소 창에 여러분이 알아낸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설정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지금 여러분은 ip address 확인 을 한 후 설정 페이지에 접속을 한 상태입니다. 화면이 복잡해 보이지만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왼쪽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오른쪽 화면의 내용이 바뀝니다. 일단 왼쪽 상단에 있는<공유기 간단 설정>을 누릅니다. 아래쪽에 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라는 칸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화면입니다. 참고로 설명을 드리자면 무선설정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로 네트워크 이름(SSID)UNICORN, 비밀번호는 12345678입니다. 이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이름(SSID)의 빈칸에 여러분이 원하는 와이파이 이름을 그리고 비밀번호 칸에 기억할 수 있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이 완료되었습니다. 포스팅 길이에 비해 내용을 얼마 다루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지만 환절기에는 항상 몸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부족한 내용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