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iptime 느림 현상 금방 해결하기라는 제목의 포스팅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제목은 아이피타임 제품을 예로 들기는 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아이피타임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의 제품들에게도 해당이 되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회사는 다를지라도 사용하는 칩셋이나 CPU 등 공통되는 것이 많아서 똑같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는 비슷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거든요. 그럼 공유기 왜 느려지나 알아볼까요?

 

 

 

iptime 느림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공유기를 재시작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도 오래 동안 켜둔 채로 사용을 하면 점점 느려지는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유는 램 즉 메모리 때문인데요. 한정된 메모리로 오랫동안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했다가 종료하는 과정에서 램 반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입니다.

 

 

 

공유기를 재시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유기 뒤편 가장 끝에 있는 검은색 어댑터 케이블을 빼고 1~2분 정도 나뒀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입니다. 1~2분이 지났으면 다시 어댑터 케이블을 공유기 본체에 꽂습니다. 전원이 들어오고 1분 정도 후면 정상적인 신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 PC나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재부팅을 한 번 하고 사용하시는 게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iptime 느림 현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공유기의 로그를 삭제해주시거나 공유기를 초기화, 또는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게이트웨이 192.168.0.1을 인터넷 창에 넣고 엔터를 치면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바꾼 적이 없다면 기본아이디와 암호는 admin / admin 동일합니다. 접속 후 고급설정-시스템관리-시스템로그로 들어간다음 오른쪽 상단에 전체삭제 버튼을 누르면 로그가 삭제가 됩니다.

 

 

펌웨어업그레이드는 고급설정-시스템관리-펌웨어업그레이드를 누르고 오른쪽에 업그레이드 유틸리티 실행하기를 누르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초기화 방법은 고급설정-시스템관리-설정백업/복구를 누르고 오른쪽에 초기설정복원을 누르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iptime 느림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뉴스를 보니 서울 낮 7도로 포근한 주말이 될 것이라는 내용이 흘러나오고 있네요. 2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고 이제 따뜻한 봄이 성큼 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꽃샘추위라는 과정이 아직 남아 있겠지만 조금만 버티면 봄날이 온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