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성훈 방성준 (성훈, 성준) 그 관계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성훈 방성준 (성훈, 성준) 두 연기자의 관계에 대해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방씨라는 흔치 않은 성을 가지고 있고 이름 첫 자가 ‘성’이라는 것이 공통점인데요. 도대체 이 분들은 어떤 관계일까요?

 



일단 나이가 좀 더 많은 성훈 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훈 씨는 수영 선수 출신으로 용인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늦은 나이에 연예계에 데뷔해 성공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83년 생으로 올해 35세이며 키 185cm에 몸무게는 74kg입니다.

 

방성훈 방성준 (성훈, 성준) 그 관계는

 

2011년 임수향 씨와 호흡을 맞췄던 신기생뎐으로 연기자 데뷔를 했었고 2016년에 최고시청률 32.8 퍼센트를 찍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아이가다섯에서 코믹하고 달달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탤런트로서 자신의 얼굴을 각인시켰습니다. 최근에는 정글의 법칙 와일드뉴질랜드 편에도 출연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모델 출신의 연기자인 성준 씨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성준 씨는 1990년 생으로 키 187cm이고 2011년 KBS2에서 방송했던 드라마 스페셜 - 화이트 크리스마스로 방송에 데뷔를 했습니다.

 

방성훈 방성준 (성훈, 성준) 그 관계는

 

데뷔 후 지금까지 구가의서 같은 인기 많았던 드라마에도 출연을 했었지만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 연애의 발견, 마담 앙트완 등 시청률은 그리 높지 않지만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매니아 층을 가졌던 드라마에 출연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김옥빈 양의 액션 연기가 이슈였던 악녀에서 열연을 했고 그 덕분에 칸 국제 영화제 참석을 위해 파리에도 다녀왔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이 두 사람이 무슨 관계가 있냐고 묻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일단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성훈 씨와 성준 씨 공교롭게도 예명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예명이라고 해봐야 성을 뺀 상태로 활동을 하는 것이지만 그 성이 모두 방씨라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 방씨가 흔한 성은 아니거든요.

 

 

위의 표는 KOSIS라는 국가통계포털에 있는 자료입니다. 위의 자료는 2015년 자료이고 전국의 성씨. 본관별 인구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여기에서 방씨가 더 있는지 찾아보지는 못했지만 가장 위에 위치한 방씨의 인구는 2015년 기준 94,831명입니다. 김씨부터 아래로 내려오면 인구 순서로 50번째가 넘습니다. 같은 방씨 성에 이름 중간자가 ‘성’이라는 것이 공통점인데 확률적으로 높다고 하면 높고 낮다고 하면 낮은 수치라 왠지 무언가 연결점을 만들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정입니다.

 

어떤 결과로 밝혀진 것도 없고 기사로 본 기억도 없으니 사실은 아닐 거라 생각은 하고 있지만 두 분 다 훤칠한 키에 잘 생긴 외모를 가지고 계셔서 형제는 아니더라도 항렬을 같이 하는 사촌이나 먼 친척 정도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추측을 해 봅니다.

 

순전히 제 개인적으로 그리고 재미로 생각해 본 것이니 오해는 말아주세요. ^^
방성훈 방성준 (성훈, 성준) 그 관계는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