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틴스정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네

 

루틴스정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네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날씨가 상당히 더운 것 같습니다. 거의 완연한 여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모두들 더위로 인해 건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 얘기는 이쯤하고 오늘은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은 약인 루틴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틴스정은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제조한 전문 의약품으로 식약처의 분류는 소화성궤양용제입니다.

 

 

 

제목에도 쓰여 있듯이 루틴스정은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효능이 있는 약품입니다. 또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의 치료에도 사용이 되고 수술 후 궤양 치료와 졸링거-엘리슨증후군에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졸링거-엘리슨증후군이라 하면 굉장히 어렵게 들리는데 그 뜻은 위 내부의 종양으로 인해서 필요 이상의 위산이 분비되어 위궤양을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루틴스정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네

 

루틴스정의 복용방법은 증상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십이지장 궤양에는 한 알씩 하루 두 번을 복용하거나 두 알을 하루 한 번 복용합니다. 십이지장궤양에는 두 알씩 오전 및 잠을 자기 전 하루 두 번 복용하는 것이 더 높은 확률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틴스정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네

 

역류성 식도염은 위·십이지장 궤양과 같이 한 알씩 하루 두 번을 복용하거나 두 알을 하루 한 번 복용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중증인 경우에는 두 알 씩 하루 네 번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용어가 어려웠던 졸링거-엘리슨 증후군에는 한 알씩 하루 세 번으로 시작을 하되 증상에 따라서 복용하는 양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루틴스정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에 좋네

 

약의 성분인 라니티딘염산염, 수크랄페이트수화물,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에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이나 투석중인 환자, 그리고 신장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은 복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위의 상단을 수술했거나 임신 또는 가능성이 있는 여성과 미숙아, 신생아 등에는 복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나이 많은 노인이나 간에 문제가 있는 환자, 신장에 문제가 있었던 분들은 신중하게 복용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부작용이나 이상 증상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부작용이나 이상반응으로는 아나필락시스 쇼크나 피부 발진, 두드러기, 빈맥이나 서맥, 구토 증상, 설사나 변비, 복부의 팽만감이 느껴지거나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대변의 색이 평소와 다르거나 검정색으로 바뀔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치료 증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도 어지러움증이나 졸림, 불면, 두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