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 코막힘에 좋아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 코막힘에 좋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이라는 꽤나 긴 이름을 가진 약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은 대우제약에서 제조한 전문 의약품으로써 식약처의 분류는 호흡기관용 약으로 구분이 됩니다. 먼저 효능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복용방법, 주의할 점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부작용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로 비충혈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 비충혈이란 코막힘을 뜻합니다. 즉 감기나 부비동염, 알레르기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다는 얘기인거죠. 의학관련 용어는 쉬운 말을 쓰면 좋겠는데 너무 어려운 거 같아요. ^^ 사설이 길었던 것 같네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복용하는 방법은 12세이상과 이하로 나뉘어집니다.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 코막힘에 좋아

 

12세 이상부터 성인은 30-60밀리그람을 하루 세 번에서 네 번을 복용합니다. 하루 최고 투여량은 240밀리그람입니다. 6세 이상부터 11세까지는 30밀리그람을 하루 세 번에서 네 번을 복용합니다. 참고로 하루 총 복용할 수 있는 횟수는 4번이며 4시간의 간격을 지켜야 합니다.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 코막힘에 좋아

 

슈도에페드린염산염 60밀리그람 즉 약의 성분에 민감하거나 심혈관 관련 병을 앓고 있거나 심한 관동맥질환자, 당뇨병이 있거나 수유 중인 여성, 신장 질환이 심한 환자들은 복용을 금지합니다. 이외에도 전립선 비대증이나 방광에 문제가 있거나 중증 이상의 간부전 환자,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나이 많은 노인, 비만이 있는 분들은 신중하게 복용을 해야 합니다.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 코막힘에 좋아

 

대우슈도에페드린염산염정60mg의 부작용으로는 빈맥이나 부정맥과 안면이 창백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어지러움, 무력감이 들기도 하고 잠을 못자거나 환각 증상, 경련이 일어날 수 있으며 변비나 구역증이 나타나고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비뇨기 계통으로 소변을 봐도 시원하게 보지 못하고 어느 정도 남는 증상 즉 요저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입이 마르는 증상과 몸에 땀이 많이 나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이 많은 노인의 경우 약에 대한 이상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고 과량으로 복용을 했을 때에는 헛것이 보이거나 경련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복용 후에도 증세가 나아지지 않거나 열이 심하게 나면 즉시 복용을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담을 합니다. 무슨 약이든 용법 용량을 지키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