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씨제이후라시닐정 효능, 부작용 모든 것 알아보기

 

씨제이후라시닐정 효능, 부작용 모든 것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씨제이후라시닐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복용을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이 약을 복용하지 말아야 하거나 신중히 복용을 해야 하는 경우와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노인이나 어린 아이 등의 복용 가능여부 등을 추가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씨제이후라시닐정은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제조한 약품으로 식약처 분류로는 항병원생물성 의약품 > 기생동물에 대한 의약품 > 항원충제에 분류가 되는 전문 의약품에 속합니다. 참고로 전문 의약품이란 병원이나 의원의 의사에게 처방을 받아야만 약국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 약품입니다.

 

 

씨제이후라시닐정의 효능과 부작용은 어떻게 될까요?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혐기성균과 원충류 같은 균들을 막고 활동을 저지해서 균들로 인한 여러 가지 감염들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치료하는 증상들은 대략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트리코모나스증과 아메바증 그리고 복막염, 복부내농양, 간농양, 자궁내막염, 자궁실질내막염, 난관, 난소농양, 세균성 패혈증, 골 및 관절 감염증, 뇌종양, 뇌수막염, 폐염, 농흉, 폐농양, 심내막염 등이 있고 수술 후 감염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부작용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과민반응으로 발진, 가려움증, 피부나 얼굴이 빨래지고, 두드러기와 열이 나는 증상, 혈관이 붓거나, 드물게 아나필락시 쇼크가 일어나기도 하고 자주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농포진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기에서는 췌장염 증상이 발견될 수 있고 구강 내부 점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미각을 잃거나, 식욕이 없어지거나, 구역질, 구토 증상, 위부분의 불쾌한 느낌, 설사와 배가 아픈 증상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계 질환으로 호중구 감소, 무과립구증, 혈소판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추말초 신경계로는 머리가 아프거나, 경련, 어지러운 증상, 실신, 말초 감각 신경병증이 간혹 생길 수 있고 아주 희박하지만 뇌병증이나, 운동조화불능, 언어 장애로 인해 말을 똑바로 못하거나, 똑바로 잘 걷지를 못하거나, 눈이 떨리는 증상 등이 연구 중 발견이 되었고 이러한 증상들은 복용을 중단함으로써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신장애가 나타나거나 우울한 기분이 들 수 있고 복시, 근시 같은 증상이 짧은 시간 내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드물게 간수치 상승이 나타나기도 했고 소변을 보는데 있어 장애가 생기거나, 소변이 자주 나오는 증상, 요실금, 방광염, 소변색이 진하게 나타나는 증상 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복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트리코모나스증에는 1250mg을 하루 두 번 복용하되 10일간 복용합니다.

아메바증에는 1750mg을 하루 세 번 복용하되 5일에서 10일간을 복용합니다.

혐기성균 감염증에는 치료와 수술 후 예방 차원에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치료 목적으로 복용하는 방법은 1500mg을 하루 세 번 내지 네 번을 복용합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은 4g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하고 통상적으로 7일에서 10일간 치료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예방차원에서 복용을 할 때는 첫 복용에는 1~2g을 그리고 두 번째부터는 1250mg씩 하루 세 번 복용합니다. 수술 후에는 통상적으로 일주일간 복용을 합니다. 일주일간 투여한다.

 

나이와 증상의 경중에 따라 복용하는 양을 적절하게 늘리거나 줄여야 합니다.

 

 

 

 

복용을 금지하거나 유의해야 하는 경우가 있나요?

 

1. 이 약의 성분인 Metronidazole 메트로니다졸 250mg 및 이미다졸 유도체에 과민하게 반응을 하는 환자

2. 임신한지 3개월이 되지 않은 임산부, 3개월이 지났어도

3. 결막염에 자주 사용되는 미졸라스틴을 투여중인 환자

4. 혈액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예전에 혈액질환이 있었던 환자

5. 신경계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위와 같은 경우에는 절대 복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임신한지 3개월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치료를 함으로서 얻는 유익이 약의 부작용보다 훨씬 크다고 판단될 때만 복용을 허용합니다. 하지만 약의 성분이 태반을 통과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이미 연구가 되어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복용하는 것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모유를 통해 약의 성분이 아이에게 전달되므로 약을 복용해야 할 때는 수유를 중단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제조한 전문 의약품 씨제이후라시닐정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 방법, 약을 복용하지 말아야 하거나 신중히 복용을 해야 하는 경우와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의 복용 가능여부 등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