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소희 배 띄워라 원곡자 가사 노래듣기 나이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송소희 양의 목소리로 배 띄워라를 들어보겠습니다. 또한 이 곡의 원곡자는 누구인지 알아보고 이 곡의 가사와 더불어 소희 양의 나이 등 프로필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아래에서 소희 양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송소희 배 띄워라

송소희 양이 부른 배 띄워라 잘 들어보셨나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소리를 맛깔나게 참 잘 내는 것 같습니다. 하긴 그래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겠죠. 당연한 소리를 하고 있었네요. 이 영상이 2014년 즉 지금으로부터 7년 전의 영상이니 현재 소희 양의 실력은 훨씬 늘었을 거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영상에서의 소리도 좋지만 7년의 세월 동안 소리의 깊이가 얼마나 깊어졌는지 같은 곡으로 또 듣고 싶어 지네요.

 

2. 배 띄워라 원곡자

제가 이 곡을 처음 들었던 것은 MBN에서 방송했던 보이스퀸에서 처음 들었습니다. 그때 경기 소리꾼인 전영랑 님이 방송에서 이 노래를 불렀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당연히 이 곡이 전영랑 님의 곡이라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이 곡은 구희서 님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가 박범훈 선생이 쓴 곡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곡자는 특정 가수가 아니라 작곡가인 박범훈 선생님이 원곡자인 것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가 없어서 원곡자를 표기한 방송 영상이 있는지 찾아봤는데요. 일단 미스트롯2에서 홍지윤 님이 부른 영상의 자막을 보면 작사 구히서, 작곡 박범훈이라고 되어 있고 원곡은 경기민요로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영랑 님이 이 곡을 불렀던 보이스퀸 영상에는 원곡자를 박범훈 선생이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방송마다 원곡자를 표시하는 차이가 있지만 저는 보이스퀸에서 표기한 것에 한 표를 주고 싶습니다.

 

3. 송소희 나이 및 프로필

워낙 오래전부터 봐왔던 소희 양이라 이제는 적어도 20대 후반은 되었을 거라 생각했었는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소희 양의 나이가 적더군요. 정확하게 말하면 1997년 10월 20일생으로 2021년 올해 나이는 25세입니다. 고향은 미인이 많다고 소문난 충청남도 예산군입니다. 그래서 소희 양이 예쁜 것일까요? 아무래도 대구처럼 사과가 유명한 지역이라 그런 소문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희 양이 처음 대중의 눈에 띄게 된 것은 초등학교 5학년 시절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서 청춘가를 부른 것이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고 이후 출연한 스타킹으로 인해 인생 스승을 만나게 됩니다. 그 스승은 바로 경기민요 명창인 이호연 씨인데요. 이때 소희 양을 본 이호연 씨는 자원해서 사사를 해주기로 한 것입니다.

 

암튼 그때부터 2년 동안 이호연 씨에게 사사를 받고 이후엔 학교 공부에 집중하면서 그동안 배운 것을 복습하고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4. 배 띄워라 가사

아래는 배 띄워라 가사입니다.

 

배 띄워라 배 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배띄워서 어서가자

 

가자

 

배띄워라 배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배띄워서 어서가자

 

동서남북 바람불제 언제나 기다리나

술 익고 달이 뜨니 이때가 아니더냐

 

배띄워라 배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배띄워서 어서가자

 

우 어 우 우 서럽다고 울지를마라

우 어 우 우 서럽다고 울지를마라

 

바람이 없으면 노를 젓고

바람이 불면 돛을 올려라

강건너 벗님네들 앉아서 기다리랴

그립워 서럽다고 울지 마라 ​

 

배띄워라 배띄워라 아이야 벗님네야

배띄워서 어서가자

 

배띄워라 배띄워라

 

지금까지 ​송소희 양이 부른 배 띄워라 들어보고 이 곡의 원곡자는 누구인지 그리고 소희 양의 프로필과 가사까지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