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지나 나이 아버지와 딸 무슨사랑 무료감상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 유지나 님의 나이, 고향, 학력 등 프로필과 대표곡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딸, 무슨사랑 등 그녀의 노래모음도 들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지나 님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지나 님이 불러준 아버지와 딸 잘 들어보셨나요? ‘내가 태어나서 두 번째로 배운 이름 아버지 가끔씩은 잊었다가 찾는 그 이름’으로 시작하는 가사부터 듣는 사람의 가슴을 울컥하게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이 노래를 들었던 분들의 반응이 대부분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서 울었다는 내용인 걸 보면 아버지를 비롯해서 부모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그립고 고마운 분들인 것 같습니다.

 

1. 아버지와 딸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지나 님은 오남매 중에 막내라고 합니다. 아들만 있는 집안에서 딸을 보기 위해 다섯째까지 낳았는데 그게 바로 지나 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사랑을 많이 받았는데 지나 님이 중학교 시절 마흔도 안 된 나이에 아버지가 요절을 하셨다고 합니다.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가슴에 묻고 그렇게 한참을 살다가 송해 님을 두 번째 아버지로 삼는 인연을 갖게 되고 그 인연으로 이 노래를 같이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유지나 나이 및 프로필

지나 님은 1968년 8월 22일생으로 2021년 올해 나이는 54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부여군이며 본명은 유순동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국악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본격적으로 국악을 전공했습니다. 이후 민요가수로 활동을 하다가 1988년 저 하늘 별을 찾아로 데뷔했으며 쓰리랑, 고추, 무슨사랑, 미운 사내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활동했습니다. 아래에서 지나 님의 무슨사랑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이어지는 곡이 지나 님의 대표곡 중 하나인 미운 사내인데요. 이 노래가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인 이찬원 님의 애창곡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오늘 들어본 곡들의 작사 작곡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운 사내는 나훈아 님이 작사를 하시고 정경천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무슨사랑은 한겨레 님 작사에 정의송 님 작곡입니다. 그리고 첫곡이었던 아버지와 딸은 온누리 님 작사에 박현진 님 작곡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