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 비디오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 비디오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어 프로 작업 중 프로젝트 패널에 있는 영상을 타임라인에 올릴 때 또는 소스 패널에서 구간을 정해 놓은 영상을 타임라인에 올리려고 할 때 비디오 혹은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분들 중에 이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긴 설명보다는 아래 영상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상 보겠습니다.



   



영상 잘 보셨나요? 초보자의 경우 이 문제로 며칠씩 고생을 하는 분들도 있었을 텐데 알고 보니 너무 쉽죠? 영상을 제대로 시청을 하셨다면 굳이 아래에 있는 내용을 읽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쓸 내용은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동영상을 시청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 비디오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2


포스팅 초반에 적은 것처럼 프리미어 프로 영상편집을 할 때 타임라인에 오디오나 비디오 한쪽만 올라가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문제는 아주 간단합니다. 정상적인 화면이라면 TimeLine의 왼쪽 화면이 위의 스샷처럼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노란원 왼쪽에 있는 V1과 A1의 색의 위의 화면과 같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영상을 불러올 때 비디오와 오디오 모두 정상적으로 불러와집니다.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 비디오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3


하지만 위의 화면처럼 V1에 파란색이 꺼져 있다면 타임라인에는 오디오만 불러와질 것입니다. 즉 프로젝트 패널에 있는 영상을 TimeLine에 드래그 하면 비디오는 드래그가 되지 않고 오디오만 드래그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파일을 불러오려면 저 부분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어떠세요? 알고 보니 프리미어 프로 어렵지 않죠? 다음 강좌가 업로드 되면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찾아주신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프리미어 에코 리버브 넣는 방법

프리미어 비디오 오디오 분리 & 합치기

프리미어 화면전환 장면전환 하는 방법

프리미어 빨리감기 영상 속도 조절

프리미어 잡음제거 노이즈 없애는 방법

프리미어 자막바 1초 만에 만드는 방법

프리미어 자막 빠르게 넣는 방법

프리미어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프리미어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프리미어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간단하네요

프리미어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