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오늘은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오늘은 1년 365일 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날이고 부모들은 제일 피하고 싶고 몸도 제일 피곤한 날일 것입니다. 특히 오늘 같은 날 아이들의 성화에 못 이겨 놀이공원 등에 다녀왔다면 지금 여러분은 파죽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행히 저는 큰 아이와의 모종의 거래를 통해 놀이공원은 피했습니다만 저 또한 금전적으로는 상당히 큰 출혈이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


 


어린이날 이야기는 이쯤에서 그만하고 블로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갑자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 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요즘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너무 힘듭니다. 일단 어떤 걸 소재로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위에서 소재 탓을 하는 것은 솔직히 제 게으름 때문입니다. 적당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 시간 투자를 하는 것은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당연한 일인데도 불구하고 몇 달 전부터는 그런 기본적인 작업을 소홀히 했으니 수입은 자연스레 떨어졌고 그로 인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재미가 없어지는 등 악순환이 계속해서 반복이 된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얘기를 하다 보니 제목에서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해답을 찾았네요.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2


제가 블태기를 겪고 있는 이유는 바로 예전에 비해 수입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돈이 잘 벌리면 뭘 해도 재미가 있었을 텐데 요즘은 돈이 벌리지 않으니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재미가 없는 것입니다. 이제야 말씀을 드리지만 저는 돈을 벌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거든요. 자문자답을 하는 꼴이라 살짝은 어처구니가 없지만 어쨌든 해답을 얻어서 기분 좋게 글을 마치게 되었네요.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에게는 헛걸음이 되는 글일 수도 있겠네요. 일단 그 분들에게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뭐든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블태기 극복하는 방법 뭐 없을까요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